안녕하세요.

마케팅담당자입니다 ^^

오늘은 회원권거래소 고객들 중에 골프장 팀들이 전반적으로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운영되는지 "간략히" 한번 포스팅 해달라고 하셔서 담당자 인터뷰 및 리서치를 해보았습니다. ^^

  1. 팀구성

- 프론트 : 유선 및 대면 고객 예약 및 상담 / 결제 등의 업무를 수행.

- 운영팀 : 행사관리, 홍보 및 광고, 총무업무(비품신청, 구매발주), 내부입점업체(의류업체, 편의점 등) 등 각종 행정업무

- 경기과 : 경기진행 관리, 캐디관리, 고객조인 등

- 식음료(F&B) : 고객에게 커피 / 식사 등을 조리 판매하며, 특히 써클(동아리) 모임 일정이 있을 때에는 예약 방 / 음식 등 스케줄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

- 코스관리 : 그린시비, 시약, 예지, 관수, 장비운용 등

- 콘도프론트(리조트) : 콘도(리조트)관련 고객 컴플레인 상담, 예약관리, 결재 등

2. 채용루트

  • 사람인/잡코리아/인쿠르트 등 통상적인 구인구직사이트
 
  • 한국골프장경영자협회(지인 지배인님께서 좋은 사이트를 공유해주셨습니다 ^^)
 

이상으로 개략적인 골프장 운영팀의 구조 및 채용루트에 관한 인터뷰 및 리서치였습니다. ^^

☆리조트 또한 비슷하게 운영되고 채용 공고도 사람인이나 잡코리아에서 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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