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뉴스보는 마케팅담당자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실명제"에 관한 과거 뉴스를 봤는데요...

인터넷의 가장 큰 장점이 실시간으로 하나의 창에서 서로의 의견을 내는 "표현의 자유"가 보장된다는 점인데요...(민주주의 시스템에 맞게 이런저런 자신의 의견을 낼 수 있죠...그러니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올수 있긴하죠...) 하지만 여기에 익명성이 더해지니(누구인지 모르니 책임감이 없게되죠...)상대방의 인격을 무너뜨리게 되는 점은 인터넷의 대표적인 부정적인면이죠....... 이로인해 연예인들이나 정치인들의 안타까운 소식이 뉴스에 들리곤 하죠.....(설리씨는 정말 꽃다운 나이이고 예쁠때인데... 안타까움을 금할수 없네요...)

이에 대한 대책으로 인터넷 준실명제, 인터넷실명제, 선거기간에 특정 후보자에 관한 글을 쓰려면 인증을 거쳐야 하는제도 등 여러가지가 논의되고 있던데요...(표현의 자유를 억압해서 창의성이 줄어들게된다! 사전검열이 너무 심하게 되면 표현의 자유가 아니게 된다! 이런 주장들도 있죠...)

하지만 공인들의 자살 소식이 과거부터 계속 있는걸 생각하면 어느정도 규제는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대중을 향한 공공교육도 필요할 것 같구요.....

물론 공인분들도 돈많이 벌면 공인분들처럼 좋은걸 많이 못누리시는 분들께 사회기부도 많이하고 좋은 일을 많이 한다면 부러움에 의한 악플들도 좀 줄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