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뉴스보는 마케팅담당자입니다.

오늘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에 관한 내용인데요...

사실 러시아가 무리하게 우크라이나를 침공해서 병합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안그래도...땅덩어리도 워낙 넓은데...그에따라 분명 미국과 서방국가들의 경제제제도 있을거구요....) 러시아가 핵을 쓰면 쉽게 전쟁을 끝낼 수 있지만 그런 부분은 인도적인 측면에서 너무 참혹하기도 하고... 미국과 서유럽국가들의 이목을 신경쓰지 않을수 없기도 하고... 사실 핵은 쓰지 않겠지요...

미국과 서유럽의 경우에도 전쟁이 커지는 상황을 우려해서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에 직접적인 개입은 회피하며 무기나 자본지원을 통해서 원조를 하는 상황이구요..(미국과 서유럽국가들이 지원을 안하기도 좀 애매하죠.. 미국은 자유민주주의 패권국가이고 서유럽과 한국일본은 그 동맹국이며 러시아와 약간의 적대적 관계에 있으니요..)(한국도 지원했다가 러시아가 경제재제를 했었던 기억도 나네요..) (중국의 경우도 러시아의 편을 들지는 않구있구요..세계 여러 국가들의 이목을 신경쓰지 않을 수 없지요...)

인간사회도 더 교육되고 더 발전되었다지만 자연의 근본적인 원리인 약육강식/패권주의/적자생존론의 논리앞에는 약한점이 분명 있어보이네요... 북한과 한국도 그래서 더 군사력을 올리려 하죠..(서로 못믿고 어떻게 될지 모르니....)

무튼... 전쟁이 빨리 끝났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