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출처 : MBC EVERY1]

안녕하세요.. 극좌극우와 대화하는 JAKE입니다.

오늘은 어떤 80대 극우 할아버님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라는 프로그램을 보고 나눈 대화를 포스팅해보려하는데요...^^

같이 본 프로그램은 한국전쟁에 참전한 미군들의 손자들이 UN참전용사 기념모임에 참석하고 기념비에 방문하는 부분인데요...

극우 : 625때 미군들이 한국을 돕다가 수만명이 죽었다지?

jake : 그렇죠 몇만명 죽었을 거에요..

극우 : 우리나라 생판 모르던 나라를 돕다가 수만명이 그래 죽었으니 미국이랑 잘지내야하고 고마운 나라야..

jake : 그렇죠 뭐 교과서에는 미군들이 공산주의 세력들을 저지하기 위해서 일본까지 방어선을 구축하려고 했는데 이승만 전 대통령이 나서서 남한까지 도와달라고 했고 자기들의 이해득실을 위해 참전했다고는 나오지만.... 사실 수만명 사람 목숨이 죽었는데 고마워해야할 건 고마워해야하지 않나 싶네요..

극우 : 그렇지 아무리 뭐 미국세력을 넓히기 위해서 강화하기 위해서라고 하지만은 도와준건 사실이고 수만명이 죽었고 지금도 주둔하고 있잖아.. 미군들 나가라고 맨날 하는건 멋모르고 그러는거야.. 철없는 소리지..

jake : 미군이 있기에 북한이 계속 핵을 만들고 민족끼리 단합 통일이 안되고 전쟁이 난다 이논리 아닐까요?

극우 : 미국이 계속 북한이 개혁개방을 하더라도 상류층을 보호해주겠다고 하고 한국도 그러는데 계속 협박하고 핵무기만들고 그렇다고해서 핵무기 만드는걸 동결하는 것도 아니고 이산가족 상봉도 안된다... 너무하잖아.. 이런 놈들은 미국 없으면 우리랑 대화하고 통일하는게 아니라 공산주의만들려고 또 침략할놈들이야 신뢰할수가 없다이말이지..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했어..

jake : 음.. 일리가 있네요... 미국과 un에서 계속 보호를 해준다고 해도 개혁개방을 안하고 오히려 남북공동사무소 폭파, 이산가족 상봉 거부, 핵무기 개발.. 계속 하니... 미국 없으면 더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극우 : 일이 잘 풀려야 할건데.....

jake : 잘 풀려야할거 같아요... 한국도 un가서 국제사회랑 동참해서 북한에게 계속 개혁개방 하라고 하는거 보면.. 언젠가는 좋은 일이 있지 않을까요? 구름 뒤에 해뜬다는 말이 있지 않나 싶네요...

 

 

※ 저는 아직 특정 정당을 지지하지는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