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타블로그

 

안녕하세요 ^^ 스마트회원권거래소입니다.

오늘은 골프를 치기 위한 한번의 동작인 "스윙"의 7단계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하는데요 ^^

스윙의 각 단계를 살펴보면

1. 어드레스 : 동작을 시작하기 전 자세를 잡는 단계 / 골프 스윙의 첫 단계로(셋업이라 칭하기도 함) 스윙 중 균형감을 갖기위해서 두 발은 어느 정도 보폭을 넓혀서 서있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자신의 어깨 넓이만큼 벌려서 섭니다.(이는 클럽과 스윙의 크기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 큰 힘으로 멀리 보내는 드라이버샷의 경우 보폭이 상대적으로 좀 더 넓고, 숏게임의 웨지샷과 퍼터샷에서는 보폭이 좀 더 좁습니다.)

2. 백스윙(테이크어웨이) : 스윙의 시작이며, 몸의 회전 동작이 시작되는 단계 / 백스윙의 단계의 처음인 테이크어웨이를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3. 백스윙 탑(탑 오브 스윙) : 백스윙의 정점에서 다운스윙하기 직전의 단계, 상체와 하체가 완전히 꼬여 있는 단계 / 백스윙의 끝을 백스윙 탑이라고 합니다.

4. 다운스윙 : 공을 향해 내려오는단계 / 다운스윙은 테이크어웨이에서 백스윙 탑까지 올라간 스윙의 반대 운동입니다. 골프 스윙의 기본 원리는 몸을 꼬는 회전운동의 힘을 풀어가는 것이고 / 백스윙 과정에서는 몸을 잘 회전시키고 다운스윙 과정에서는 꼬임을 잘 풀어나가야 합니다.

5. 임팩트 : 공이 클럽에 맞는 단계 / 스윙의 모든 힘이 타깃 방향으로 집중되는 단계 / 공에 강한 힘을 전달하는 단계

6. 팔로우스루 : 임팩트존 이후에 스윙이 만들어내는 원심력으로 인해 두 팔이 타깃 방향으로 뻗어지는 단계 / 임팩트 이후 공은 허공을 향해 날아가고 클럽은 타깃 방향으로 진행하는데 클럽이 지면과 수평을 이루면서 타깃 방향으로 향하는 것을 팔로우스루라고 칭합니다.

7. 피니시 : 스윙의 마지막 단계 / 팔로우스루 이후 힘이 점점 줄어들면서 스윙이 마무리되는 단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