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ake다이어리 마케팅담당자입니다.

오늘은 한국으로 여행을 온 영국 국적 20살 새내기 인터뷰 2부를 업로드하려 하는데요..^^

주요 내용으로는

아시아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는 전통적인 traditional한 부분이 아니냐고 하니 그렇다고 하시고, 일본은 사무라이, 한국은 bts가 생각이 난다고 하시네요.. 중국의 경우 traditional한 부분이 정말 강하다고 몽골리안, 징키스칸이 생각난다고 하시네요 ^^

이분은 영국에서 오셨으니 축구를 좋아하는지 물어보니 love it하다고 하시네요..^^ 프리미어리그가 손흥민으로 인해 한국에서 정말 유명하다고 했는데....'

어디를 가든 손흥민을 볼 수 있고, 이분은 버밍엄시티를 support한다고 하시네요... 2부리그인 챔피언쉽에 있지요.. 지금 한국선수 백승호가 있는데 바르셀로나 유스출신이였지요...

10년전에 맨유에 박지성이 있었는데... 알고 있는지 물어보니 그렇다고 하시네요.... 박지성의 경우 저평가 된 부분이 있는데 왜 그런지 물어보니 포지션이 미드필더라서 그런거 같다고 하시고, 요즘에는 박지성이 위 아래로 정말 많이 뛰어다니며 노력했던 점에 대해서 appreciate하고 있다고 하시네요...^^

박지성이 미드필더로 뛰고, 호날두 루니가 득점을 많이 했다고 하시네요...

리오퍼디난드도 박지성이 팀을 위해 뛰고, 당시에 맨유가 최강이였지요.. 근대 요즘에는 하락세이고요.... 어제 게임을 봤냐고 물어보시는데 못봤다고 했지요..ㅠㅠ

맨유는 퍼거슨이 떠나고 나서 정말 하락세라는 점에 대해서 공감했고 팀 시스템 전체가 좀 바뀌어야 한다고 하시네요...

요즘은 맨시티와 리버풀이 프리미어리그를 주도하고 있다고 하시구요... 첼시는 10위쯤이고 아스널은 좀 잘하고 있다고 하시구요...

몇일 전에 챔스에서 레알마드리드가 맨시티를 이겼고....

그리고 저는 이분보다 약간 나이가 있지만, 우리시대에는 메시와 호날두가 누가 나은지 계속 conflict가 있었다고 했지요...

messi의 경우 딱딱딱딱 정말 방향전환에 특화되었고 잘한다고 하지요.... 호날두의 경우 좀 만들어진 선수구요....

이분이 홀란드와 음바페 중 누가 나은지 물어보니 저는 사실 홀란드가 키만 크지 민첩하지 않을꺼라고 생각했지만 플레이를 보고 생각이 완전 바뀌었다고 했지요....

음바페의 경우 빠르고 탄력적이며 정말 잘하는 선수라고 공감했지요...

음바페는 바르셀로나로 가지는 않을꺼라고 하시네요.. 바르셀로나와 플레이스타일 자체가 좀 다르기 때문이라고 하시네요...

프리미어리그에는 5개의 good team이 있는데... 왜 항상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가 더 나은 평가를 받는가에 대해서 질문을 해보니....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so much history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시네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다고 하시고 이게 가끔 kind of stereotype이라고 했지요...

스페인의 경우 레알마드리드 아니면 바르셀로나가 우승하는 팀이고 가끔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우승 후보가 되곤 했다는 점에 대해서 공감했구요.....

요즘에는 프리미어리그가 점점 rising하고 있는데 돈이 계속 프리미어리그로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하시네요....

미국의 경우 축구가 왜 별로 유명하지 않은지 물어보니 항상 야구가 유명하지 않냐고 하니 이분이 한국도 마찬가지로 야구가 유명하지 않냐고 물어보시네요;;;; 축구가 아마 더 인기가 있다고 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스포츠가 무엇인지 물어보셔서 축구와 야구, 농구라고 했고 / 영국의 경우 축구를 football이라고 하고 미국의 경우 soccer이라고 한다고 하시네요...^^

이강인도 psg에서 잘하고 있다고 하시고, 손흥민의 경우 토트넘에서, 백승호는 버밍엄시티에서... 많은 한국 선수가 유럽리그에 도전하고 있다고 했지요...

손흥민의 경우 아시아에 충격으로 다가왔다고 했죠....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을 한 후 많은 아시아 선수들이 자기도 유럽리그에서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했지요....

이분은 서울에서 fc서울의 축구 게임을 봤다고 하시네요...^^...제시린가드가 fc서울과 계약을 했는데 볼만했다고 하시네요 ^^

워킹홀리데이를 아냐고 물어보니 그렇다고 하시고, 저는 사실 영국에 워킹홀리데이를 가서 공부하고 돈도 벌고 축구도 보고 하고 싶다고 했지요....

do it man. 이라고 하시고 도전하라고 하시네요!

이분은 저에게 어느팀을 응원하는지 물어보셔서 옛날에는 맨유라고 했는데 요즘에는 맨시티나 리버풀이라고 했지요...

영국은 안전하지 않냐고 하니 i am not sure이라고 하시고, 만약 UK에 온다면 제가 무슨 일을 할 수 있을지 물어보니 레스토랑일 거라고 하시고, 워킹홀레데이 비자는 2년 정도이고 그 후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을 거라고 했지요...

UK는 EU에서 떠났는데... 보통 영국사람의 경우 호주나 뉴질랜드에 많이 간다고 하시네요...

영국의 경우 최저시급이 얼마인지 물어보니 한국의 경우 10$정도라고 하니 영국의 경우 12$정도라고 하시네요...

런던의 경우 월세가 비싸서 부담될 거라고 하시네요...^^ 한달에 150 ~200파운드 정도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아마 런던 외곽에서 사는걸 추천한다고 하시네요...^^ 왜냐하면 런던에서 그만큼의 월세를 낼 필요가 그럴 가치가 없다고 하시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