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전직 HR담당자입니다.

오늘은 "대리운전"과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해보려 하는데요 ^^

요즘은 현장에서 일을 하고나서 부업으로 대리운전을 많이들 하시죠....

이 대리운전에 관해서 포스팅해보면

1. 대리운전의 정의

대리운전이란 자동차의 본 소유주를 대신하여 목적지까지 운행을 해주고 그에 상응하는 임금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2. 대리운전의 나이대

30대 ~ 60대까지 다양하다고 합니다.

3. 근무시간

일 ~ 목요일의 경우 다음날 출근 때문에 보통 저녁 5시 ~ 새벽 2시까지 콜을 받을 수 있다고 하고, 금 ~ 토의 경우 다음날 출근의 부담이 없기 때문에 저녁 7시 ~ 새벽 4시까지 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급여

급여는 본인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일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보통 한시간당 2만원 ~ 3만원 정도해서 6시간이면 12만원 ~ 18만원의 급여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같은 시간 내에서라도 A지역 → B지역 으로 콜을 받아 이동하고 그 B지역에서 다른 C지역으로 바로 콜을 받아 이동을 연속으로 해야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콜이 없는 외지인 경우에는 콜을 받을 수 있는 도시 중앙부로 시내버스를 타고 이동하든 아니면 거기서 콜을 기다리든지 하구요... (연 급여가 1억 넘는 분들도 꽤 있다고 하시네요 ^^)

※ 급여는 2만원 ~ 제한 없이 가능하고, 거리가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수령금액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효율적인 업무 방식은 A지역 → B지역 으로 이동해서 그 지역에서 바로 C지역으로 콜을 받는게 가장 효율적인데 그게 아닐 경우 콜을 기다리든지 아니면 다른 콜을 받을 수 있는 지역으로 시내버스를 통해 이동을 합니다. 혹은 저녁 10시 이후 ~ 새벽 2시 까지는 대리운전회사의 자체 버스가 운행되고 있기 때문에(외지 → 중심가) 그 버스를 타고 중심가로 이동을 한다고 합니다.

5. 준비물

보통 현금 15만원 (월 보험료 5.6만 / 보증금 5만 / 가상계좌 금액 4.4만) / 교육 1시간 ~ 2시간(회사 직강) / 콜을 잡는 어플 설치를 위한 스마트폰

대리운전은 이런 시스템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