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문화산업을 좋아하는 마케팅담당자입니다.

오늘은 조금 지난감이 있지만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이라는 곡을 포스팅해봅니다.

뉴스를 보니 이 곡은(저도 모르는 곡이였습니다.) 처음에 발매할 땐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발매 후 3 ~ 4년이 지난 시점에 다시 주목을 받아 각종 언론과 가요계에서 이슈가 된 곡이라고 하는데요 ^^

(그래도 군대 내에서는 계속해서 인기가 많았던 곡이라고 하네요.. 밀보드 1위라고 합니다 / 밀보드 : 밀리터리와 빌보드의 합성어 : Military + Bilboard)

한 유튜버가 이 곡에 대한 재미있는 댓글들을 모아 콘텐츠를 만들었는데 이게 이슈화 되어서 역주행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ㅎㅎ

무명일 때에도 공연을 할때 흙먼지 날리는 곳에서도 불러주면 공연을 하고 열심히 생활을 했다고 하는데 고생한 보람이 있을 것 같네요 ^^

발매되었을 당시에 인기가 없더라도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인기를 얻을 수도 있는게 문화산업인가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