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무비빌런 채널

 

안녕하세요 ^^ 마케팅담당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본 영화인 "적벽대전"에 관해서 포스팅해보려 하는데요.. ^^ 유명하죠 중국 삼국지에 관한 영화죠...

중국 한나라 말기(후한)이후 위, 촉, 오 3국이 대립하던 때에 위나라의 조조에 대항하여 상대적으로 세력이 약한 오나라와 촉나라가 동맹을 맺고 적벽에서 조조의 수군을 대파한 전쟁에 관한 영화인데요 ㅎㅎ

영화를 보며 위, 촉, 오의 리더들의 특징이 각각 다르단걸 크게 느낄 수있었는데요...

위나라 조조의 경우 유명하죠... 치세의 능신, 난세의 간웅(태평성대에는 유능한 신하가 되겠지만, 난세에는 간웅이 될 것이다) 조조의 경우, 사람의 재능을 보고 그 장점을 잘 파악하여 주변 사람을 선발했던 것 같고

촉나라 유비의 경우 덕이 있는 인물이여서 관우, 장비, 조자룡 같은 강직한 사람들이 많이 따랐죠...

※ 덕 : 도덕적 윤리적 이상을 실현해나가는 능력 / 공정하고 남을 넓게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마음이나 행동

오나라 손권의 경우에는 저는 개인적으로 관우나 장비처럼 강직한 인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자신과 비슷한 강직한 사람들이(대표적으로 주유가 있죠) 손권을 많이 따랐던거 같고....그리고 강직한 인물답게 사람간의 "신의"를 중요시 여기는 것 같았습니다.

리더에 따라 그 주변을 둘러싼 인물들도(그를 따르는 인물) 다 다른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덕"이 있는 유비가 가장 끌렸던 것 같습니다.(3명 다 장점이 있죠! 굳이 꼽자면..)

(유비는 한나라의 후손으로써 가장 정통성도 있구요..)

이 삼국은 마지막에 결국 위나라가 통일을 하였지만.. 오래가지 못하고 사마씨 가문에 의해 멸망하게 되죠...

역사란게 사람앞일이라는게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 같습니다 ^^

어떤 영화감독이 한 말이 생각나네요.. 영화에서 가장 매력적인 컨텐츠는 "역사"이다. 라는 말이요.

조조 / 출처 : 무비빌런 채널
유비 / 출처 : 무비빌런 채널
손권  / 출처 : 무비빌런 채널

 

+ Recent posts